본문 바로가기
이슈

장마 끝나는 시기 나라별로 알아봅니다

by 해피데이! 2023. 7. 28.
반응형

 

장마 끝나는 시기

 

우기는 주로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 폭우가 많이 내리는 시기로 알려진 기후 현상이다. 강한 열대 저기압과 습기를 머금은 남풍이 북상하여 주로 여름철에 발생한다. 장마가 끝나는 시기는 지역마다 다를 수 있으며, 장마가 끝나는 시기의 기준은 강수량의 감소 또는 남풍의 강도와 방향의 변화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장마가 끝나는 시기는 연간 패턴과 지역적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장마가 끝나는 시기는 기후 데이터와 관측을 통해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다음 지표를 고려한다.

강수량: 장마 기간 한 지역에 내린 총 강수량을 분석한다. 장마가 끝나면 강수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


온도: 장마가 끝날 때의 기온 변화를 관찰한다. 일반적으로 장마가 끝날 때 기온이 상승하거나 안정적으로 유지된다.

바람의 방향과 세기: 장마 기간 우세했던 남풍이 강도가 약해지거나 북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태풍 활동: 장마와 관련된 태풍 활동은 장마가 끝나는 시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반응형

 


나라별로 장마 기간과 종료 시기는 다음과 같이 다양하다.

한국: 한반도의 장마는 일반적으로 6월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 지속하며, 장마가 끝나는 시기는 7월 말에서 8월 초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일본 일본의 장마는 한국과 비슷하며 지역에 따라 7월 말에서 8월 초에 끝날 것으로 예상한다.


중국: 중국의 장마는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6월부터 7월 중순까지 진행되며, 7월 말에서 8월 초에 끝날 것으로 예상한다.

인도: 인도의 우기는 6월부터 9월까지이며, 서부는 9월에 끝날 것으로 예상하지만 동부의 경우 10월까지 우기가 지속할 수 있다.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 지역은 태평양 태풍의 영향을 받아오기가 발생한다. 우기는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우기가 끝나는 시기는 지역마다 다를 수 있다.

따라서 우기의 끝은 해당 지역의 기후 패턴과 영향을 받는 기상 조건에 따라 변동한다. 특정 지역의 장마가 언제 끝나는지 확인하려면 해당 지역의 기상 관측 데이터와 기후 정보를 참조해야 한다.

 

손위생 이유 및 손씻는 방법

인간의 손은 우리를 동물계와 구별하는 주요 특징 중 하나이다. 손은 인간의 진화 과정에서 발달한 독특한 특성으로 다른 동물과 구조적으로 다릅니다. 손은 팔과 손목 사이에 위치한 다섯 개의

1oo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