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소화잘되는 간식 알아봐요

by 브리트니 점순이 2025. 9. 18.

소화잘되는 간식

 

소화가 잘 되는 간식은 위에 부담이 적고 소화 효소가 풍부하며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하다. 특히 기름지거나 자극적이지 않은 것이 중요하다.

 

블로인 (랜덤채팅 친구만들기) - Google Play 앱

원하는 상대와 대화하고 친구 만들 수 있어요

play.google.com

 



첫째,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되는 대표적인 간식이다. 바나나는 부드럽고 당분이 적당하여 위를 편안하게 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과**는 껍질을 벗기고 갈아서 먹으면 소화가 더 잘 되고, 식이섬유는 배변을 촉진한다. **배**는 수분 함량이 높아 위를 편안하게 하고 갈증을 없앤다.

 

반응형


둘째, **고구마**는 찌거나 구워 먹으면 부드럽고 위에 부담이 없다. 특히 위가 예민한 사람들에게 포만감을 줍니다. **단호박**도 달콤하고 포만감을 주지만, 소화가 잘 되는 좋은 식품이다.


셋째, **요구르트** 또는 **그리 요구르트**는 장 건강에 좋고 소화 효소를 보충해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다. 꿀이나 다진 과일을 넣으면 맛과 영양을 모두 더할 수 있다.

 

소화잘되는 우유


넷째, 크래커나 빵과 같은 가벼운 곡물 간식은 위에 부담이 적고 소화도 잘 된다. 특히 통곡물 간식보다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섯째, 삶은 달걀흰자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위에 부담이 적습니다. 달걀노른자는 소화가 느려서 소화가 잘 안 되면 흰자만 먹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찐 감자, 오트밀, 죽 같은 간식도 소화가 잘 되어 환자식에 자주 사용된다. 특히 따뜻하게 데운 오트밀은 위를 보호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줍니다.


결론적으로, 소화가 잘 되는 간식은 기름지고 매콤한 양념, 과도한 설탕을 피해야 한다. 부드럽고 촉촉하며 소화 효소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간식이어야 한다. 바나나, 사과, 고구마, 호박, 요구르트, 감자, 오트밀, 달걀흰자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적은 양을 자주 먹으면 소화가 눈에 띄게 좋아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