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알레르기 피부염 샤워

by 브리트니 점순이 2025. 12. 19.

 

알레르기 피부염 샤워

 

 알레르기성 피부염이 있었을 때 샤워: 이 방법이 훨씬 나았어요

최근 계절이 바뀔 때마다 온몸에 가렵고 붉은 발진이 생기곤 했어요. 병원에 가서 알레르기성 피부염 진단을 받고 나서 생활 습관을 하나하나 바꾸기로 했죠. 가장 효과적이었던 건 샤워하는 방법이었어요. 예전에는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나왔는데, 그게 오히려 피부를 더 건조하게 하고 알레르기 증상을 악화시킨다는 걸 몰랐어요.

그래서 오늘은 알레르기성 피부염 샤워 루틴을 공유해 드리려고 해요. 샤워를 시작하고 나서 확실히 좋아졌어요.



 뜨거운 물은 안 돼요! 미지근한 물이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줍니다

예전에는 깨끗해지는 느낌을 좋아했지만, 알레르기성 피부염이 생긴 후로는 완전히 독이 됐어요. 뜨거운 물은 피부 보호막을 더 빨리 파괴해서 가려움증을 끊임없이 동반하게 되죠. 그래서 지금은 32~34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만 샤워한다. 처음에는 좀 지루했지만, 피부가 훨씬 편안해지는 걸 느껴서 계속 사용하고 있어요.

반응형


 샤워는 10분 이내로 하고, 자극이 강한 몸 세정액은 피하세요.

알레르기성 피부염이 있을 때는 샤워 시간이 길어질수록 피부가 더 건조해집니다. 예전에는 반신욕을 오래 하고 샤워 시간도 길었지만, 요즘은 10분 이내에 깨끗하게 마무리한다.
몸 세정액도 중요해요! 향이 강한 제품은 피하고 약산성 제형에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바꿨는데, 확실히 자극이 덜했어요. 거품을 최소화하고 제품이 피부에 오래 남지 않도록 빨리 헹구는 것도 중요해요.

봄 알레르기(알러지) 예방법

 


 샤워 후 3분 이내에 보습하면 고장이 훨씬 줄어듭니다.

샤워하고 나서 "나중에 더 바르겠어"라고 했다가 깜빡 잊은 적 있으신가요? 저도 예전에는 그랬는데, 알레르기성 피부염 때문에 정말 최악이었어요.
그래서 요즘은 샤워 후 수건으로 가볍게 두드려 물기를 제거하고 3분 안에 보습제를 듬뿍 발라요. 이 3분 보습법은 세상이 달라졌어요. 사용하든 안 하든 다음 날 피부 변화를 느낄 수 있어요.


 생활 습관을 조금만 바꿔도 피부가 훨씬 더 안정될 수 있어요.

처음 알레르기성 피부염이 생겼을 때는 정말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샤워 습관만 바꿔도 생각보다 쉽게 ??진정되는 걸 느꼈어요. 요즘은 피부가 가렵거나 불거지는 일이 거의 없어요. 저처럼 피부 문제를 겪어보셨다면, 오늘 말씀드린 알레르기성 피부염 샤워 루틴을 꼭 한번 시도해 보세요.
훨씬 더 편안하고, 피부 관리도 훨씬 즐거워질 거예요.

 

 

블로인 (랜덤채팅 친구만들기) - Google Play 앱

원하는 상대와 대화하고 친구 만들 수 있어요

play.google.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지 정맥류 다리 증상  (1) 2025.12.23
덩어리 코피나는 이유  (0) 2025.12.22
치질 수술후 통증기간  (0) 2025.12.18
기관지 천식에 좋은 약초  (0) 2025.12.15
회 식중독 증상  (0) 2025.12.12